본문 바로가기

미식/맛집

'양평해장국' 동탄산단점 솔직 후기

양평해장국은 소의 위 부위인 '양'과 소 피를 굳혀 만든 '선지'를 재료로 사용해 만든 국밥 요리이며 내가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이다.

그런데 동네에 양평해장국 집이 오픈한 것을 우연히 발견하여 방문하게 되었다.

위치는 동탄6동 주민센터 근처이고 아래와 같은 모습을 하고 있다.


메뉴는 몇 가지 국밥류 위주였고, 내 아내는 선지를 못먹는 관계로 해장국 하나, 뼈해장국 하나를 주문하였다.


주문한 두 메뉴가 다 나왔다. 반찬은 배추김치와 깍두기로 깔끔하게 나왔다.


양평해장국 모습은 생각보다 국물이 맑은 모습이었다. 그리고 모습대로 국물 맛은 칼칼하지 않고 평범한 맛이었고 잡내는 나지 않았다. 양과 선지 맛 역시 특별할 것 없이 무난한 맛이었다.


나는 조금 더 칼칼한 맛으로 먹고 싶어서 테이블에 비치된 고추기름을 넉넉히 뿌려 먹었다.


아내가 주문한 뼈해장국도 맛을 보았는데 뼈해장국 전문이 아니라서 큰 기대는 안했지만 고기에서 잡내가 나서 매우 실망스러웠다. 뼈해장국을 좋아하는 아내도 결국 제대로 다 먹지 못했다.


주문한 두 메뉴가 조금 아쉬운 마음에 '양평 물만두'라는 메뉴를 보고 호기심이 생겨 추가 주문을 하였는데 이것은 나의 실수였다.

'양평 물만두'라 하여 뭔가 특징이 있을 줄 알았지만 그냥 만두피를 감자 전분으로 만든 냉동 만두 맛이었다.


동네에 생겨 호기심으로 가봤지만 전체적으로 많이 아쉬운 방문이었다. 양평해장국 맛집은 다른 곳에서 찾아봐야 할 것 같다.


방문 일자 : 2017.0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