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식/맛집

동탄2신도시 회 포장 맛집 '팔딱팔딱회포장전문'

오늘은 내가 종종 즐겨 찾는 동탄2신도시의 포장 횟집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이 집은 특히 대방어와 참숭어가 맛있는 집이다.

요즘 시기가 추운 겨울이어서 방어와 숭어가 제철이라 더욱더 찾게 되는 것 같다.

이번에는 대방어 大, 참숭어 大, 낙지, 멍게를 포장 주문하고 약속된 시간에 찾아가기로 했다.


가게는 포장전문이라 크지 않고 아담한 사이즈의 매장이었다.


일단 메뉴에서 대방어는 小~大가 3만~5만이고, 참숭어는 中/大가 3만/4만이었다. 그리고 방어와 숭어 이 외에 여러 어종들도 판매되고 있었다.



가게 내부는 아래 사진과 같이 회 포장을 위한 주방이 메인이었고, 기다리는 손님을 위한 작은 홀 정도로 구성되어 있었다.


이 집은 회를 주문했을 때, 추가 5천원으로 매운탕거리를 구매할 수 있는데 매운탕 조리법도 안내되어 있었다. 특히 이 집 매운탕 양념장은 이 집에서 직접 만든 양념장이라 그런지 매운탕 맛 또한 훌륭하다.


대방어 大의 모습.

적당히 두툼하게 손질되어 먹었을 때 약간의 저항감을 가진 부드러움 식감과 기름진 고소함이 어우러진 훌륭한 맛이었다.


참숭어는 방어와 달리 기름지지 않고 담백한 맛에 적당히 탱글한 식감이 좋았고, 살 자체에서 은은한 단맛이 돌아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멍게는 바다향과 함께 쌉사래한 맛이 좋았고, 산낙지는 간이 이미 되어 있어서 따로 기름소금을 찍어먹을 필요는 없었다.


이렇게 훌륭한 안주들을 두고 술이 빠질 수가 없어서 이번엔 '구보타 센쥬'와 함께 하였다.


이렇게 좋은 술과 안주로 이루어진 한 상을 먹고 나서 매운탕까지 끓여 먹었는데, 맛있게 먹느라 정신이 없어서 매운탕 사진은 찍지 못하였다;;

동탄2신도시에 거주하신다면 방어회나 숭어회가 땡기실 때, 이 집은 배달도 가능하니 배달이나 포장을 통해서 맛있는 회 한접시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린다.